2017년03월05일 82번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가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문제의 인식
- ② 태도의 변화
- ③ 대안의 재평가
- ④ 새로운 정보탐색
(정답률: 30%)
문제 해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문제의 인식은 소비자가 부조화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인식된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지는 것을 말합니다.
태도의 변화는 소비자가 부조화를 경험하면서 자신의 태도나 행동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대안의 재평가는 소비자가 부조화를 경험하면서 다른 대안을 고려하고 기존의 선택을 재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정보탐색은 부조화를 경험한 후 새로운 정보를 찾아보는 것으로, 이미 문제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